프리미엄 픽업트럭 지프 글래디에이터
프리미엄 픽업트럭 지프 글래디에이터
데일리 성능과 오프로드 성능을 모두 겸비한 지프의 대표적인 픽업트럭이 있습니다.
바로 지프 랭글러를 기반으로 제작된 지프 글래디에이터인데요, 픽업트럭 시장에서 프리미엄급 모델로 아웃도어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는 차량이죠.
이번 포스팅에는 지프 글래디에이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지프 글래디에이터의 외관은 강인하고 투박하면서도 지프 브랜드 특유의 세련된 느낌을 지니고 있습니다.
거대한 덩치로 남성적인 느낌과 압도적인 분위기를 뿜어내고 있는데요.
지프만의 브랜드 감성이 가미되어서 동시에 모던한 느낌을 주고 있죠.
그리고 지프의 정체성을 보여주고 있는 시그니처 디자인 7슬롯 그릴과 원형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어 있고 후면부는 타원형 LED 테일램프와 넓고 각진 적재함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지프 글래디에이터의 제원은 전장 5,539mm, 전폭 1,875mm, 전고 1,857mm, 휠베이스 3,490mm입니다.
픽업트럭다운 거대한 덩치를 지녔죠.
3.6L V6 가솔린 엔진에 8단 자동변속기 탑재에 4WD 시스템으로 안정적 주행이 가능하고 바디 온 프레임의 구조에 5-링크 서스펜션을 장착했습니다.
지프 글래디에이터 가격은 7,990만 원으로 꽤 비싼 편에 속하긴 합니다.
최대 출력 285마력에 최대 토크 36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3,490kg까지 견인 능력에 최대 적재량은 국내 인증 300kg로 준수한 스펙을 자랑하죠.
캠핑, 차박, 아웃도어 등 다양한 레저 활동이 트렌드가 된 세상에서 픽업트럭의 수요도 더욱 많아지고 있는데요,
지프 글래디에이터는 픽업트럭 시장이 요구하는 고유의 감성과 실용성을 모두 겸비하고 있는 준비된 모델이 아닌가 싶습니다.
2025년도에는 지프 글래디에이터 모델의 부분변경이 예정되어 있죠.
지프 글래디에이터의 실내는 지프만의 개성 있는 인테리어를 보여주는데요.
직각으로 떨어지는 대시보드와 센터페시아는 정통 오프로드 차량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있습니다.
중앙에 5세대 유-커넥트 시스템을 적용한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고 편리한 기능 사용을 위한 시인성과 물리 버튼이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조작성과 시인성을 한번에 잡은 현대적인 모습이 돋보이죠.
5인승 모델로 2열 좌석도 헤드룸과 레그룸이 넉넉하고, 승차감도 준수하여 데일리카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실내 곳곳의 수납공간도 잘 살려 실용적인 공간 활용성이 돋보이고요.
알파인 오디오 시스템을 적용하여 선명하고 입체적인 사운드 감상을 선사합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차선 유지 보조, 후측방 충돌 경고 등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픽업 트럭 모델이었습니다.
앞으로 국내 픽업 트럭들과 경쟁을 지켜봐야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