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꼼하게 살펴본 스타리아의 수납공간
꼼꼼하게 살펴본 스타리아의 수납공간
그랑 콜레오스 중형 하이브리드 SUV 시장 점유율 돌파
자동차를 선택할 때 ‘공간’은 늘 최우선으로 고려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특히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하는 시간이 많다면, 넉넉한 실내와 효율적인 수납공간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죠.
스타리아는 미니밴 고유의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더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많은 수납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세면 셀 수록 놀라운 스타리아의 수납공간, 함께 살펴보실까요?
우선 1열부터 살펴봅니다. 운전석과 조수석이 위치한 1열에는 소지품을 손쉽게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모두 합치면 무려 17개나 되는데요.
운전석에 앉으면 다른 차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독특한 수납공간을 발견하게 됩니다.
클러스터 주변 대시보드 공간에 있는 컵홀더와 덮개형 수납함이죠. 지갑이나 동전, 카드 등 작은 소품을 보관하기에 좋아 보이네요.
특히 클러스터 왼편의 컵홀더는 다른 차량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위치에 있어 더욱 독특한 느낌입니다.
깊이도 꽤 깊어 큰 사이즈의 텀블러도 문제없이 넣을 수 있습니다.
시선을 더 왼쪽으로 돌리면 도어에 있는 수많은 도어포켓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하나, 둘, 셋, 넷… 무려 4개나 되는군요. 조수석에도 똑같이 4개의 수납공간이 있으니 1열 도어에만 8개의 수납공간이 있는 셈입니다.
각 포켓은 모두 적당한 깊이를 갖추고 있어 수납공간 역할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간단한 소품은 물론 운전 중 나오는 크고 작은 쓰레기도 임시로 담을 수 있을 듯하네요.
슬라이딩 기능으로 쓰임새를 높인 대형 센터콘솔은 2개의 컵홀더를 포함해 노트북과 카메라 같은 큰 짐도 넉넉히 들어가는 대용량 수납함 역할을 합니다.
덮개를 덮으면 간이 테이블로도 활용할 수 있죠.
센터페시아의 공조장치 아래로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패드가 장착된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동시에 눈에 거슬리지 않도록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죠.
바로 아래에는 수납식 컵홀더가 달려 있습니다.
손이 닿기 가장 쉬운 위치에 있는 데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수납함으로 사용할 수도 있어 더 깔끔한 실내공간 연출이 가능하죠.
이 정도만 해도 충분한데 그 아래 또 수납함이 있네요.
충전 및 카플레이용 USB 단자 위아래로 2개의 수납함이 있어 다양한 소지품을 보관하기에 충분합니다.
조수석에는 전통적인 수납공간인 글로브박스가 있습니다.
1열만 해도 워낙 수납공간이 많아 정작 이곳은 쓸 일이 많이 없을 지도 모르겠네요.
이번에는 2열로 들어가봅니다.
독립식 시트로 안락함을 높인 스타리아 라운지의 2열 공간에도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공간 아이디어가 숨어 있습니다.
2열에 앉았을 때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1열 시트 뒤로 붙어있는 시트백 포켓입니다.
여기에는 일반적인 시트백 포켓 외에도 스마트폰을 보관할 수 있는 별도의 포켓이 하나 더 붙어 있습니다.
작은 디테일이지만, 직접 이용해 보면 무척 편리합니다.
시트백 포켓 위로는 가방이나 핸드백을 걸어둘 수 있는 고리가 달려 있습니다.
앞뒤로 밀리는 슬라이딩 센터콘솔은 뒤로 열리는 서랍식 수납공간을 갖춰 2열 승객도 작은 소품 등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 위로는 2개의 충전용 USB 단자와 220V 파워 인버터가 있어 각종 전자기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도 있죠.
슬라이딩 센터콘솔의 맨 위에는 수납식 컵홀더가 있습니다. 2열에 앉는 승객도 편하게 음료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