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전기차 누가 사냐 했는데 EV3 캐스퍼 일렉트릭 날개 달았다 A6 풀체인지 역대급 미친 디자인에 벤츠 팔겠네 더 뉴 EV6 GT 출시 슈퍼카 부럽지 않은 성능 향상 로터스 에메야 S 스포츠카 잡는 대형 세단 옵션 강화하고 가격은 동결했다 2025 투싼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 동력 밴 EQV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 동력 밴 EQV

꼭 넣어야 할 5가지 초보운전자 옵션

우리나라에서 벤츠는 고급승용차의 브랜드라는 인상이 강합니다.

당연히 국내에서 판매되는 벤츠의 차량은 고급승용차와 SUV 중심이고, 그 이외의 차종으로는 25톤급

대형 트럭이 중심이어서 사실상 고가의 차량 중심으로 차종이 판매되기에 그럴 것입니다.

그렇지만 실제로 벤츠의 차종 구성은 화물용과 승용 밴 차종도 있고, 대형 다목적 차량 유니목(UNIMOG)같은, 마치 외계에서 온 듯한 차량까지 매우 다양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차종 중에서 중형급 미니밴이 전기 동력 차량으로 등장했습니다.

벤츠의 밴 차량은 커다란 차체의 스프린터(Sprinter)가 이미 우리에게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우리나라 현대자동차에서도 이와 같은 급의 대형 밴 쏠라티(Solati)를 내놓기도 했습니다.

현대 쏠라티는 차체가 아직은 하나밖에 없지만, 메르세데스벤츠의 벤츠의 스프린터는 하이 루프 모델과 장축 모델 등으로 여러 크기가 나옵니다.

오늘 살펴보는 벤츠의 신형 밴은 우리나라의 현대 솔라티 보다 작은, 현대 스타리아 정도 크기의 차량이며

벤츠의 전기 동력 차량의 이름처럼 EQ로 시작해서 밴을 뜻하는 걸로 보이는 V를 붙였습니다. 이 차량은 유럽에서는 올해부터 판매가 시작됐다고 합니다.

물론 EQV는 완전한 신형 차는 아닙니다. 이미 같은 차체를 쓰는 차량이 화물용 밴 모델로 메트리스(Metris) 라는 차종이 있고

그 차체를 바탕으로 승용 모델 밴과 더 고급화 시킨 승용 밴 모델 V-클래스도 있습니다.

전기 동력 차량으로 등장한 EQV의 전면은 최근의 벤츠의 디자인 변화 경향을 반영한 걸로 보입니다.

앞서의 글에서 신형 E-클래스의 전면부 디자인에서 벤츠의 규칙과도 같은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이 분리된 디자인에서 검은색

베젤을 이용해서 통합시킨 모양으로 변화된 모습에 대해 이야기했는데요, 오늘 보는 EQV 역시 그처럼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이 연결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그러면서도 라디에이터 그릴을 크롬 마감으로 강조하면서 그릴의 리브를 촘촘히 배치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이런 디테일은 엔진을 쓰는 모델인 V 클래스와의 차별화를 강조하기 위한 걸로 보입니다.

물론 헤드램프와 연결된 검은색 베젤 역시 전기 동력 모델 ‘EQ’ 시리즈의 공통적인 특징인 걸로 보입니다만

신형 E클래스는 엔진 모델에도 검은색 베젤이 들어가 있어서 그런 룰이 아닌 걸로 보이기도 합니다.

인스트루먼트 패널에는 12.3인치의 디스플레이 패널이 센터 페시아 위쪽에 배치돼 있고

운전석 클러스터는 완전한 디스플레이 방식이 아닌 기계식 바늘을 가진 아날로그 형식이면서 가운데에 디스플레이 패널이 들어가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은 리모컨 버튼을 장착한 SUV의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동그란 형태의 환기구가 센터 페시아 양쪽과 인스트루먼트 패널 양 끝으로 두 개 등 모두 네 개가 적용돼 있습니다.

인스트루먼트 패널의 크러시 패드는 가죽으로 감싼 마감으로 고급스러운 마무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EQV의 좌석 배치는 3열 구성에 6인승이며, 배터리는 플로어 아래쪽에 모두 수납 돼서 실내 공간의 감소는 없다고 합니다.

실제로 바닥에 배터리가 탑재되는 전기 동력 차량의 구조는 특히 밴 종류의 차량에게는 오히려 더 큰 장점이 될 걸로 보입니다.

바닥에 배터리 탑재로 인해 차량의 무게중심이 낮아지는 데다가, 밴 형태의 차량들은 엔진을 쓰더라도 뒷바퀴에

동력을 전달하는 추진축(propeller shaft)이 차체 중앙을 지나 감으로 인해 실내, 혹은 적재함 바닥을 낮출 수 없었으면서도

그 공간은 추진축을 제외하곤 거의 텅 빈 상태였으므로 무게중심이 높을 수 밖에 없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전기 동력 차량은 바닥에 배터리가 탑재되는 구조로 인해 차체가 낮아야 하는 스포츠 쿠페 등의 차량은 전기 동력 기술이 차체 비례를 늘씬하게 만들기가 까다롭습니다.

발표된 자료에 의하면 벤츠의 전기 동력 미니밴 EQV는 전기 모터가 앞 바퀴를 구동하며, 모터의 최대 출력은 204ps, 최대 토크는 36.9kgm라고 합니다.

EQV의 최고속도는 140km/h라고 하며, 한 번 충전으로 최대 363km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충전은 11kW AC 충전으로 약 10시간이 소요되며, 110kW DC 급속 충전기를 사용하면 배터리의 80%를 약 40분 만에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ha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