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과 공간 디자인까지 모두잡은 쿠페형 SUV
성능과 공간 디자인까지 모두잡은 쿠페형 SUV
운전의 재미 더하는 실용적인 해치백 BMW 뉴 1시리즈
준대형 SUV, 패밀리카에서 성능을 양보하지 못하겠다면
BMW의 SUV 라인업은 홀수 SAV, 짝수 SAC로 확실한 컨셉을 가진다.
그중에서도 X6는 BMW SUV의 스포츠성과 상위 모델의 존재감을 잘 나타낸 쿠페형 SUV 차량이다.
BMW X6는 6기통 가솔린, 디젤 그리고 8기통 가솔린 고성능 모델로 판매중이다.
M 고성능 모델은 아니지만 일반 모델의 편의성과 고성능의 감성을 더한 M60i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X6 40i의 에어 서스펜션같은 포근함은 없지만 M 고성능 차량 같은 딱딱함도 없다.
편하다 불편하다를 말했을 때 X6 M60i는 편하고 빠른 차량이며 8기통 엔진의 강력한 출력과 주행
안정성을 우선시하면서도 22인치 휠, 고성능 차량이라는 점을 생각한다면 더욱 편한 차량이다.
차량 가격은 1억 6,160만원이며 가격대만 보면 선택지가 많아질 수 있지만 8기통 가솔린 엔진과 성능 대비 편안함,
실내 공간 등 모두 겸비한 차량으로 모든 탑승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
준대형 이상의 SUV를 고민중인데 패밀리카가 필요하고 고성능을 양보하지 못한다면 최적의 선택지일 수 있다.
BMW는 아주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며 취향과 용도에 따라 차량을 선택할 수 있는데 준대형
SUV는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적재공간으로 패밀리카, 업무용 차량 등 다방면으로 활용되고 쿠페형 SUV가 싫다면 X5라는 선택지도 있다.
사실 패밀리카로 보기 어려운 카테고리지만 준대형은 패밀리카로 많이 사용되기도 하고 차급을 낮추거나
더욱 고성능으로 간다면 일상 주행이 너무 힘들어질 수 있는데 BMW의 M60i, M40i와 같은 차량은 충분한 성능에서 기대 이상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X6는 30d, 40i, M60i, X6 M의 다양한 라인업을 판매중이다. M60i는 4.4리터 V8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했으며
고성능 M 모델은 아니지만 500마력 이상의 8기통 주행 감성을 느껴볼 수 있고 40i와는 확실히 차별화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X6 M60i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포함된 4.4리터 V8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과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 8단 변속기를 맞물려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발휘한다.
8기통의 우렁찬 소리를 들어볼 수 있으며 제로백은 4.3초로 매우 빠르다. 출력에 대한 아쉬움은 전혀 없었다.
강력한 출력은 BMW의 사륜구동 시스템 xDrive를 통해 네 바퀴에 전달되며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 최적의 트랙션과 주행 안정성을 제공한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부드러운 시동은 물론 주행 시 16km/h 미만 저속에서는 엔진을 꺼버리며 정차까지 부드럽게 가능하다.
정차 시 울컥임 때문에 호불호가 있던 스톱 앤 고 시스템도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보다 부드러운 시동과 출발을 지원하고 엔진이 가동하는 시간을 줄여 효율을 높였다.
주행모드는 스포츠, 컴포트, 에코가 제공되며 각 주행모드에 따라 확실하게 다른 차량의 느낌을 느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