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중형 SUV 르노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 알핀 성능과 공간 디자인까지 모두잡은 쿠페형 SUV 운전의 재미 더하는 실용적인 해치백 BMW 뉴 1시리즈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빠른 쉐보레 콜벳 ZR1 공개 이보다 넉넉한 2열 있을까 7천만원대 플래그십 볼보 S90 B6

성능과 공간 디자인까지 모두잡은 쿠페형 SUV

성능과 공간 디자인까지 모두잡은 쿠페형 SUV

운전의 재미 더하는 실용적인 해치백 BMW 뉴 1시리즈

준대형 SUV, 패밀리카에서 성능을 양보하지 못하겠다면

BMW의 SUV 라인업은 홀수 SAV, 짝수 SAC로 확실한 컨셉을 가진다.

그중에서도 X6는 BMW SUV의 스포츠성과 상위 모델의 존재감을 잘 나타낸 쿠페형 SUV 차량이다.

BMW X6는 6기통 가솔린, 디젤 그리고 8기통 가솔린 고성능 모델로 판매중이다.

M 고성능 모델은 아니지만 일반 모델의 편의성과 고성능의 감성을 더한 M60i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X6 40i의 에어 서스펜션같은 포근함은 없지만 M 고성능 차량 같은 딱딱함도 없다.

편하다 불편하다를 말했을 때 X6 M60i는 편하고 빠른 차량이며 8기통 엔진의 강력한 출력과 주행

안정성을 우선시하면서도 22인치 휠, 고성능 차량이라는 점을 생각한다면 더욱 편한 차량이다.

차량 가격은 1억 6,160만원이며 가격대만 보면 선택지가 많아질 수 있지만 8기통 가솔린 엔진과 성능 대비 편안함,

실내 공간 등 모두 겸비한 차량으로 모든 탑승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

준대형 이상의 SUV를 고민중인데 패밀리카가 필요하고 고성능을 양보하지 못한다면 최적의 선택지일 수 있다.

BMW는 아주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며 취향과 용도에 따라 차량을 선택할 수 있는데 준대형

SUV는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적재공간으로 패밀리카, 업무용 차량 등 다방면으로 활용되고 쿠페형 SUV가 싫다면 X5라는 선택지도 있다.

사실 패밀리카로 보기 어려운 카테고리지만 준대형은 패밀리카로 많이 사용되기도 하고 차급을 낮추거나

더욱 고성능으로 간다면 일상 주행이 너무 힘들어질 수 있는데 BMW의 M60i, M40i와 같은 차량은 충분한 성능에서 기대 이상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X6는 30d, 40i, M60i, X6 M의 다양한 라인업을 판매중이다. M60i는 4.4리터 V8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했으며

고성능 M 모델은 아니지만 500마력 이상의 8기통 주행 감성을 느껴볼 수 있고 40i와는 확실히 차별화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X6 M60i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포함된 4.4리터 V8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과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 8단 변속기를 맞물려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발휘한다.

8기통의 우렁찬 소리를 들어볼 수 있으며 제로백은 4.3초로 매우 빠르다. 출력에 대한 아쉬움은 전혀 없었다.

강력한 출력은 BMW의 사륜구동 시스템 xDrive를 통해 네 바퀴에 전달되며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 최적의 트랙션과 주행 안정성을 제공한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부드러운 시동은 물론 주행 시 16km/h 미만 저속에서는 엔진을 꺼버리며 정차까지 부드럽게 가능하다.

정차 시 울컥임 때문에 호불호가 있던 스톱 앤 고 시스템도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보다 부드러운 시동과 출발을 지원하고 엔진이 가동하는 시간을 줄여 효율을 높였다.

주행모드는 스포츠, 컴포트, 에코가 제공되며 각 주행모드에 따라 확실하게 다른 차량의 느낌을 느껴볼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ha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