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절제된 혁신주의 1800마력 하이퍼카 이제는 대각선 편안함에 스웨디시를 남다른 럭셔리

폭스바겐그룹 올해에만 30개 이상 신차 출시 계획

폭스바겐그룹 올해에만 30개 이상 신차 출시 계획

BMW 뉴 X6 M60i 고속도로 실연비 측정기

폭스바겐그룹이 지난달 연례 기자간담회를 열고, 2023년 성과와 함께 올해 및 향후 계획을 공유한 가운데

올해에만 30개 이상의 기록적인 신차 출시를 계획 중인 것으로 전해져 주목된다.

30개 이상의 신차 출시가 계획된 2024년은 새로운 PPE 프리미엄 플랫폼 기반의 고성능 순수 전기차 공개를 비롯한 월드 프리미어의 한 해가 될 예정이다.

이에 폭스바겐그룹은 올해는 물론이고 2025년 이후의 성장 가속화에 대해 자신감을 갖고 있으며, 그룹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지속가능하고 가치를 창출하는 성장에 있다.

전기차 판매 비중의 지속적인 증가

먼저, 지난해 폭스바겐그룹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다.

2023년 판매한 차량대수는 전년비 12% 증가한 총 924만 대로, 모든 지역이 이 같은 성장에 기여했다.

또한 매출액 3,223억 유로, 영업이익 226억 유로, 세후순이익 179억 유로를 달성하며 비즈니스 모델의 회복탄력성을 입증했다.

특히 지난해 폭스바겐그룹은 전동화에 있어 상당한 견인력을 얻었는데, 그룹 전체 인도량에서 배터리 전기차가 차지하는 비중은 지속적으로 증가

4분기에 10%에 가까워지며 정점을 찍었다. 2023년 전체로는 8.3%를 기록하며 신기록을 세웠다.

절대 수치로 볼 때 폭스바겐그룹은 지난해 전 지역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 대비 35% 증가한 77만 1,000대의 배터리 전기차를 인도했다.

이로써 그룹은 유럽 내 해당 부문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그룹의 재정비 작업의 첫 번째 결실은 성능과 유연성, 그리고 확장성을 상징하는 프리미엄 전기차 플랫폼 PPE의 출시에서 확인할 수 있다.

MEB 플랫폼 사례에 이어, PPE 플랫폼은 프리미엄/럭셔리 세그먼트에서의 시너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올해 제품 포트폴리오는 골프와 티구안, 파사와 옥타비아 등 주요 베스트셀링 모델과 함께

최신 하이브리드 기술 및 MEB 기반 전기차 라인업을 바탕으로 더욱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PPE 기반의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 및 아우디 Q6 e-트론 등 완전히 새로운 순수 전기 모델과

MEB 기반 ID.7 및 ID.7 투어러, 쿠프라 타바스칸, ID. 버즈 롱 휠베이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폭스바겐그룹은 강력한 플랫폼을 바탕으로 올해에만 30개 이상의 기록적인 신차 출시를 계획 중이다.

또한 탄탄한 운영 비즈니스의 지원을 받아 배터리 사업에 대한 추가 투자 및 지역 활동 강화도 계획하고 있다.

아우디의 경우, 2025년까지 10개 이상의 순수 전기차를 포함한 20개 이상의 새로운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며

아우디 Q6 e-트론은 아우디 브랜드 역사상 가장 공격적이고 광범위한 이 모델 공세의 시작을 알린다.

Q6 e-트론은 아우디와 포르쉐가 공동 개발한 전기차 전용 프리미엄 플랫폼 일렉트릭(PPE) 기술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아우디에 따르면, 1회 충전 최대 주행가능거리는 625km다. (WLTP)

또한 포르쉐는 올해 브랜드 역사상 가장 많은 신차를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올해 포르쉐는 파나메라, 마칸, 타이칸 및 911 모델 라인에서 4개의 새로운 제품을 공개하며 성공적인 2025년을 위한 초석을 마련한다.

포르쉐 AG 이사회 회장 올리버 블루메는 2024년은 포르쉐 제품 출시의 해가 될 것이라며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하고 매력적인 스포츠카를 소개하며 다가올 몇 년 동안의 중요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룹은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가장 매력적인 성장 시장에서의 활동을 확대하며

전체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투자 계획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그룹 시너지를 활용해 2025년부터 2029년까지 향후 5개년 계획에 대한 투자를 1,700억 유로로 제한하고 있다.

이는 주로 신제품, 지역 활동 강화, 배터리 사업 및 배터리 전기차 플랫폼, 그리고 점점 더 하이브리드화되고 있는 최신 엔진을 장착한 모델에 투자될 예정이다.

투자는 2024년에 정점에 달한 후, 2027년까지 매출의 11%라는 목표 수준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ha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