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지프 더 뉴 랭글러 사하라 파워탑 오버랜딩을 겸비한 정통 SUV 벤틀리 4세대 플라잉스퍼 공개 및 한국 출시 전기 먹는 아기 맹수 지프 어벤저 코나하이브리드 토요타를 뛰어넘다 디젤차 종말 오늘은 내가 전비왕 효율 높은 전기차

프리미엄 고성능 전기 SUV BMW iX50

프리미엄 고성능 전기 SUV BMW iX50

이제는 대세가 된 전기 택시

전기차는 내연기관과 공유되는 모델과 공유되지 않는 전기차 전용 모델로 나뉜다.

오늘 만나본 차량은 내연기관과 공유되지 않는 전기차 전용 모델이며 플래그십 포지션을 맡고 있는 BMW iX xDrive50이다.

전기차, 혹은 신차에서 제조사들은 차량을 더욱 화려하게 만들고 고급스럽게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BMW iX의 경쟁 모델은 캐딜락 리릭, 벤츠 EQS SUV, 테슬라 모델 X 등이 있지만 경쟁 모델 대비 BMW iX는 기존 BMW의 디자인

운전 재미를 그대로 잘 이어나가고 있고 여전히 BMW가 추구하는 순수한 운전 재미를 잘 살렸다는 생각이 든다.

무거운 공차중량에도 운전 재미를 해치지 않았다.

기대 이상의 출력과 인증 거리 대비 더욱 높은 실제 주행거리, 만족스러운 바워스 앤 윌킨스 오디오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었는데

이번 글에서는 시내 출퇴근과 장거리 주행에서 느껴본 BMW iX 전기차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한다.

차량은 바바리안 모터스 BMW 계양 전시장에서 지원받았으며 상담 및 BMW iX를 비롯한 다양한 BMW 차종 시승

상담이 필요하다면 방문 및 문의하면 된다. 자세한 안내는 본문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BMW iX xDrive50은 차량 가격 1억 5,200만원, 배터리 용량 111.5kWh로 BMW에서 가장 큰 배터리를 탑재한 가장 비싼 전기 SUV다.

시승 차량인 iX xDrive50과 상위 모델인 M60(1억 6,390만원) 등 두 가지 사양으로 국내에 판매 중이며 오늘 만나본 차량은 iX xDrive50 모델이다.

iX는 차량 가격과 차급에 맞는 소재, 주행 질감, 정숙성 등 고급스러운 부분들이 많았다.

기존 BMW 차량들과는 거리감이 있는 특별한 디자인이 특징인데 2.5톤 이상의 공차중량, 3톤에 가까운 차량 총중량에도 경쾌한 드라이빙을 이어나갈 수 있었다.

전기차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하면 출력, 정숙성 등도 있겠지만 충전과 주행거리를 빼놓을 수 없다.

BMW iX xDrive50의 국내 인증 주행거리는 464km이다.

실제 차량을 충전하고 주행할 때 90%에서 계기판의 663km 주행 가능 거리를 확인했으며 100%에서 실제 주행거리는 600km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급속 충전은 최대 195kW까지 가능하며 10%에서 80% 충전은 약 35분이 소요된다.

AC 완속 충전은 최대 11kW로 100% 충전까지 약 10.8시간이 소요된다.

대략 100km에 5천원 수준(비회원, 급속충전 사용), km당 50원의 주행 비용을 보여줬으며 내연기관과 비교했을 때 배터리 용량

차량 출력을 고려하더라도 절반 수준의 유지비가 특징이다. 통행료, 주차료 등에서도 50%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비는 고속 주행에서 4.7km/kWh, 출퇴근 시내에서 6km/kWh 이상을 보여줬으며 300km 이상 실제 주행하며 얻은 복합 전비는 5.6km/kWh로 매우 우수했다.

BMW iX xDrive50의 인증 복합 전비는 3.7km/kWh로 실제 주행에서는 복합 전비보다 훨씬 우수한 전비, 주행거리를 직접 경험할 수 있었다.

전기차를 구매해 탈 경우 회원카드로 충전하여 더욱 저렴한 금액으로 운행할 수 있고 신차 구매 시 제공되는 충전카드를 통해 유지비를 더욱 줄일 수 있다.

완속 충전을 많이 사용할수록 저렴하고 차량의 배터리 상태를 좋게 유지할 수 있는데

부득이하다면 20%~80% 사이 구간을 급속 충전을 사용하는 것이 비용과 시간, 배터리 상태에 가장 좋다고 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ha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