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람보르기니 중국 시장 겨냥한 레부엘토 오페라 유니카 출시 7분 만에 전량 판매된 한정판의 가치 볼보 XC40 블랙 에디션 변속기 7단 DCT 그대로 현대차 2025 투싼 출시 유럽에서 기다린다 시트로엥이 공개한 C5 에어크로스 콘셉트 꼼꼼하게 살펴본 스타리아의 수납공간

2024 살롱 프리베 콩쿠르

2024 살롱 프리베 콩쿠르

2025 미니 쿠퍼 JCW 프로토타입으로 뉘르24시 출전

8월 28~31일 영국 우드스톡의 블레넘궁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영국에서 가장 특별한 자동차 가든 파티 ‘살롱 프리베 콩쿠르’(Salon Privé Concours)가 19주년을 맞았다.

오는 8월 28일부터 31일까지 열리는 2024 살롱 프리베 콩쿠르는 아비바(Aviva)가 주최하고 국제 심사위원그룹(ICJAG)이 심사한다.

올해는 전 세계에서 희귀하고 의미 있는 페라리, 부가티, 포르쉐, 롤스로이스 등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릴 예정이다.

윈스턴 처칠 경의 생가가 있는 블레넘궁에서 열리는 올해 살롱 프리베 콩쿠르는 그 어느 때보다 최고의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우선 1923년 미국에서 제작된 주목할 만한 스프링필드 롤스로이스 실버 고스트 참가가 확정되었기 때문이다.

최근의 복원 작업을 거쳐 2023년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에서 데뷔한 이 모델은 동급 2위에 선정되었으며

동시대 가장 바람직한 투어링카에 수여하는 안셀 아담스 특별상을 수상했다.

스프링필드 실버 고스트(Springfield Silver Ghosts)는 1924년 필라델피아의 펜 모터스에 인도되어 2년간 데모 및 ‘시험용’ 차량으로 사용되었다.

1926년 첫 번째 소유주에게 판매되었고, 1960년대부터 여러 차례 복원을 거쳤다.

최고 수준의 기술 정확성을 위해 원래 사양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스프링필드의 롤스로이스는 영국산과 동등하거나 더 낫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미국에서 살롱 프리베 콩쿠르로 향하는 또 다른 자동차는 1920년대 할리우드 스타

루돌프 발렌티노(Rudolph Valentino)를 위해 제작된 이소타 프라스키니 8AS 플리트우드 로드스터이다.

열렬한 자동차 애호가였던 그는 뉴욕의 유통업체를 통해 이 차를 주문했지만, 결국 볼 수 없었다.

오진으로 인한 천공성 궤양으로 31세의 나이에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이소타 자동차는 1926년 뉴욕 오토살롱에 전시되었고, 수많은 애도객들이 몰려들었다.

그 이후로 플리트우드 로드스터는 북미 전역에서 수많은 베스트 오브 쇼 대회에서 우승하며 소중한 가치를 인정받았다.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에서 두 번이나 동급 최고상을 수상했으며, 2019 오드레인 뉴포트 콩쿠르에서 베스트 오브 쇼를 수상했다.

RM 오토 레스토레이션의 철저한 연구와 탁월한 복원 작업을 거쳐 가장 상징적이고 의미 있는 이소타 프라스키니로 평가받고 있다.

또 하나 출품될 매우 특별한 차는 카로체리아 기아(Ghia)가 차체 설계를 맡은 1952년형 재규어 XK120 ‘슈퍼소닉’ 쿠페다.

베어 섀시 형태로 공급된 희귀한 재규어 XK120으로, 프랑스 재규어 수입업체인 로열 엘리제(Royal-Elysees)가 리옹의 사업가 무슈 말펠리에게 주문받은 두 대 중 하나다.

이 놀라운 자동차는 1954년 파리와 런던 모터쇼에 전시되었고, 이후 몽트뢰(Montreux)와 칸(Cannes)에서 열린 콩쿠르 델레강스 대회에 참가했다.

무슈 말펠리가 미스터리하게 사라진 후 로열 엘리제에서 회수하여 1969년까지 회사에 보관했다.

이 차는 이후 프랑스 재규어 스페셜 바디 전용 박물관에 전시되었다.

1994년 파리에서 열린 루이 비통 콩쿠르에서 판매, 복원되어 1등상을 수상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ha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