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2025 스포티지 가솔린 X라인 클래식함에 날렵함을 더한 아우디 컴팩트 세단 더 뉴 아우디 A3 제네시스 GV80 쿠페 3.5 터보를 추천하는 이유 투싼 스포티지 눈물 가격부터 성능까지 역대급 하이브리드 SUV 클래식 아우디 컴팩트 세단 더 뉴 아우디 A3

2025 스포티지 가솔린 X라인

2025 스포티지 가솔린 X라인

클래식함에 날렵함을 더한 아우디 컴팩트 세단 더 뉴 아우디 A3

현행 5세대 스포티지는 21년 7월 출시되었으며,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높은 상품성 개선을 이뤄냈습니다.

최신 기아 디자인 룩을 적용함으로써 트랜디한 모습을 갖추게 되었으며 실내 편의사양 측면에서도 많은 개선이 이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이번 신형 스포티지에서 외장 디자인의 변화는 특히 전면부에 집중되어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차량의 첫 인상을 좌우한다고 볼 수 있는 헤드램프 디자인이 쏘렌토,

카니발 등과 같은 룩을 갖게 된 점이 주된 특징이며, 후면부의 경우에는 기존 디자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이번에 시승한 모델의 경우 X-Line(X라인) 트림으로 가장 상위트림으로써의 고급스러움에 스포티함을 겸비한 트림이라 할 수 있습니다.

X라인만의 특징으로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범퍼 형상, 주변 가니쉬에 윈도우몰딩, 루프랙, 사이드미러,

휠아치 몰딩, 블랙으로 처리된 엠블럼과 레터링을 들 수 있습니다. 더불어 X라인 전용 블랙휠이 적용됨으로써 스포티한 감성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스포티지 X라인 트림의 실내 특징으로는 감성을 더해주는 프리미엄 스티어링 휠과​ 스웨이드 소재의 헤드라이닝의 적용을 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실내 분위기가 한층 고급스럽게 느껴지도록 하고 있으며, 차급 대비 고급스러움으로 상품성을 업그레이드하였다고 볼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5세대 스포티지의 경우 중형급 수준의 널찍한 실내 공간도 장점 중에 하나이다보니 이렇게 고급스런

소재 사용으로 더욱 업그레이드된 감성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더 큰 장점으로 다가오는 듯 합니다.

트렁크 적재용량은 633리터로 넉넉한 편

2열 시트 폴딩시에 평탄화도 잘되는 편이다보니 차박 캠핑에도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025 신형 스포티지 가솔린 모델의 경우

1.6 가솔린 터보에 8단 자동변속기 조합을 통해

최고출력 180ps(5,500rpm), 최대토크 27.0kg.m(1,500~4,500rpm)

2륜 19인치 휠 기준 복합연비는 11.5km/l(도심 10.4, 고속도로 13.1)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우선 가솔린 터보 모델에 기존에는 7단 DCT가 적용되었지만 새롭게 8단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변경됨에 따른 변화가 크게 느껴졌습니다.

출력은 기존과 동일하지만 변속기 변화를 통해 좀 더 부드러운 변속감을 통해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제 개인적의견으로 멋으로만 따지자면(?) 19인치 휠이겠지만 한사이즈 낮은 18인치 휠이 멋과 효율, 승차감까지 모두 잡을 수 있는 좋은 대안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출력의 부족함없이 경쾌하게 나아가는 주행 성능을 비롯하여 정숙성 역시 경쟁모델들 대비 우수한 수준을 보여주었는데요.​

여기에 차선변경까지 지원해주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 시스템의 정교함도 차급대비 수준급으로 정교해졌습니다.

더불어 기아차 최초로 적용된 운전자 주시경고 카메라를 통해 운전자의 피로도나 안전운전에 위해되는 상황 발생시 경고를 해주는 기능도 추가된 점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ha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