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전륜이면 어때 고성능 M이잖아 BMW M235i 650km 주행 가능한 전기차? 아이온 RT 고급과 가성비의 공존 BMW 550e xDrive 국내 인증 완료 6기통 엔진 적용된 BMW 5 아우디 Q6 스포트백 e-tron 공개 실속 있는 본질 폭스바겐 제타

현대차 터프한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XRT 예상도

현대차 터프한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XRT 예상도

K8가솔린 vs 하이브리드 vs LPG 어떤 엔진을 사야 할까?

현대자동차가 새롭게 선보일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XRT’ 모델의 예상도가 새롭게 등장했다.

신차 예상도 전문 유튜브채널 뉴욕맘모스가 공개한 예상도는 최근 포착된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XRT 테스트카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XRT는 전용 오프로드 패키지로 기존 모델과 차별화 한 것이 특징이다.

현행 팰리세이드 XRT나 싼타페 XRT, 투싼 XRT, 아이오닉 5 XRT보다 변화 포인트가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면부는 기본형 팰리세이드 풀체인지와 같은 헤드램프가 적용됐지만

라디에이터 그릴 패턴이 가로 패턴에서 짧은 3줄의 수직형 크롬 패턴이 더해져 한층 볼드한 느낌이다.

또 상단에 그릴을 가로지르는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와 더불어 하단에 크롬 가니시를 더해 마치 두 줄의 심리스 램프가 있는 것처럼 꾸몄다.

범퍼도 최근 현대차가 많이 사용하는 큼직한 사다리꼴 형태가 적용됐으며, 공기흡입구와 에어커튼 등을 일체형으로 묶었다.

여기에 스키드 플레이트와 디퓨저 가니시가 더해져 하단부를 견고하게 받쳐주는 스타일을 강조했다.

양 옆 에어 인테이크에는 큐브 픽셀 포그램프를 더했다.

측면부와 후면부 예상도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터프함을 더해줄 클래딩 마감의 XRT 바디킷과 서스펜션 리프트

전용 서스펜션 튜닝, 올터레인 타이어등을 장착해 최저지상고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범퍼 하단부는 오프로드 주행을 위한 접근각과 탈출각이 개선되고

XRT 전용 배지, 전천후 바닥 매트 및 시트 등 다양한 내외장 XRT 전용 패키지가 적용될 전망이다.

현재 팰리세이드 XRT나 싼타페 XRT, 투싼 XRT 등은 북미시장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XRT 버전이 국내 시장에도 출시될 지는 미지수다.

한편,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는 오는 12월 출시될 예정이며, 파워트레인은 신규 2.5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를 비롯해 2.5 가솔린 터보

3.5 가솔린 등 총 3가지가 제공된다. 첨단 편의 및 안전사양도 대거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신형 팰리세이드는 7인승부터 8인승, 9인승, 4인승 하이루프 등 다양한 모델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측면부의 윈도우라인은 전면 윈드실드와 A필러로 연결되는 랩어라운드 디자인이며

이를 통해 루프는 마치 떠있는 것처럼 보이는 ‘플로팅루프’가 적용됐다. 펜더에 굵직한 ‘ㄷ’자 라인도 돋보인다.

후면부는 테일램프 박스가 세로형 디자인이 적용됐고, 안쪽 그래픽도 전면 램프와 통일감을 살린 입체적인 픽셀 LED 구성이다.

리어범퍼는 심플한 디자인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실내는 수평형 레이아웃을 갖는다. 스티어링 휠은 싼타페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며,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2.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적용된다. 또 최신 트렌드에 따라 조수석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모습이다.

팰리세이드 풀체인지는 7인승부터 9인승 모델까지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카니발 하이리무진과 경쟁할 4인승 하이루프 버전도 선보인다.

파워트레인은 총 3가지로 선보인다. 2.5 가솔린 터보와 새롭게 개발 중인 2.5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가 추가된다.

기존 3.8 가솔린은 3.5 가솔린 터보로 대체되고, 2.2 디젤은 단종된다.

한편,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는 오는 12월 최초 공개 및 출시될 예정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ha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