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폭스바겐 골프 GTI 오팅어 바디킷을 더한 리미티드 에디션
2024 폭스바겐 골프 GTI 오팅어 바디킷을 더한 리미티드 에디션
7분 만에 전량 판매된 한정판의 가치 볼보 XC40 블랙 에디션
이름 하나로 부가적인 설명 필요 없이 정리되는 골프 GTI를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로 만나봤다.
골프 GTI 리미티드 에디션은 일반 GTI 모델과 비교했을 때 엔진, 옵션 등 제원은 차이가 없지만 오팅어(OETTINGER)의 에어로 다이내믹 바디킷이 추가된다.
앞 범퍼 하단에 프론트 스포일러, 트렁크 상단의 리어 스포일러, 뒤 범퍼 하단의 디퓨저
앞 휀더의 볼프스부르크 배지 등이 추가되어 차별화된 에디션 디자인을 제공하고 더욱 공격적인 차량의 이미지를 만들어준다.
골프 GTI 리미티드 에디션은 국대 100대 한정 판매되며 차량 가격은 5,230만원이다.
바디킷이 추가되지 않은 일반 골프 GTI는 4,970만원에 만나볼 수 있다.
폭스바겐 골프 GTI는 지난 2024 연식 변경 모델을 통해 앞 범퍼에 좌우 각각 5개의 안개등이 추가되었으며 해외 사양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다.
8세대 풀체인지 모델이지만 골프 특유의 형태와 정체성은 잃지 않았다.
1976년, 폭스바겐 엔지니어들의 ‘내가 타고 싶은 차’를 만들겠다는 열정으로 탄생한 골프 GTI는 지금까지 고성능 펀카
고성능 핫해치의 표준으로 많은 차량의 목표이자 경쟁 대상으로 언급된다.
특별하게 뛰어난 점이 없어 보여도 기본기가 왜 중요한지 제대로 알려주는 차량이다.
골프 GTI는 2.0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DCT를 맞물린 전륜구동 고성능 해치백 차량으로 최고출력 245마력, 최대토크 37.7kg.m를 발휘한다.
최근 출시된 펀카들과 출력만 비교한다면 아쉬울 수 있지만 이 차량은 출력이 전부가 아니다.
골프 GTI는 고성능 모델이자 폭스바겐 골프의 최상위 트림으로 고성능 차량의 경쾌한 반응
해치백의 차별화된 회두성, VAQ로 최적화된 좌우 토크 배분(전자제어 유압식 프론트 디퍼렌셜 락)
15단계의 감쇠력으로 조절 가능한 어댑티브 섀시 컨트롤(DCC) 등 주행 퍼포먼스에 관련된 부분이 뛰어나다.
또한 매트릭스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IQ.LIGHT), 레인 어시스트, 트래블 어시스트&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의 운전자 편의, 안전 사양을 통해 모든 주행 상황에서 편의성을 높여준다.
이 밖에도 넓은 면적의 풀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무선 애플 카플레이,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전동시트(메모리 기능 포함), 열선 및 통풍 시트 등 빠짐없는 옵션이 특징이다.
고성능 차량이지만 실제 주행 시 연비는 15km/L 이상으로 매우 훌륭하다.
장거리 이동할 일이 있어서 폭스바겐의 트래블 어시스트와 고속도로 연비를 제대로 알아볼 수 있었는데 굉장히 만족스러운 연비를 보여줬다.
공차중량 1.5톤 미만, 성인 남자 2명이 타도 1.6톤 수준으로 굉장히 가볍다.
단단한 승차감과 높은 주행 안정성이 인상적인데 엑셀의 반응은 굉장히 가볍고 경쾌하다.
드라이브 모드와 별개로 변속기의 스포츠 모드까지 활성화하면 더욱 빠른 변속과 고 RPM 사용이 가능해지는데
스티어링 뒤편에 마련된 패들 시프트로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을 이어갈 수 있다.
일상에서 사용 불가할 정도로 불편한 수준은 아니지만 DCT의 단점은 분명히 존재한다.
하지만 차량의 속도를 높이고 와인딩 주행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 내가 생각하는 기어 단수와 rpm을 차량이 제공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