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변속기 7단 DCT 그대로 현대차 2025 투싼 출시 유럽에서 기다린다 시트로엥이 공개한 C5 에어크로스 콘셉트 꼼꼼하게 살펴본 스타리아의 수납공간 플랫폼이 다른 전기차 아우디 Q6 e-트론 8000만원 초반대 사전 계약 그랑 콜레오스 중형 하이브리드 SUV 시장 점유율 돌파

지프 왜고니어 S 공개 올 하반기 출시 예정

지프 왜고니어 S 공개 올 하반기 출시 예정

폭스바겐 골프 해치백의 정석이라 불리는 이유

지프가 전기 SUV 왜고니어 S를 공개하고 전기 SUV 시장에 진입한다는 소식입니다.

왜고니어 S는 스텔란티스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STLA 라지’를 기반으로 설계한 차입니다.

1회 충전 시 최장 483km(북미 기준)를 주행할 수 있으며 최고출력 600마력, 최대토크 85.3kg.m을 냅니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는 단 3.4초 만에 주파할 수 있으며 여기에 4×4 시스템 기반 셀렉-터레인 지형 설정 시스템을 갖춰 험로 주행 능력을 극대화했습니다.

먼저 전면부에는 새롭게 디자인한 세븐-슬롯 그릴을 적용했습니다.

그릴에 내장한 앰비언트 캐스트 LED 조명은 차에 다가가면 자동으로 켜집니다.

곳곳에는 글로스 블랙 및 어두운 회색 컬러로 포인트를 줬으며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채택해 공기저항 계수 0.29Cd를 달성했습니다.

이는 지프 브랜드 사상 가장 효율적인 수치입니다.

실내의 경우 최신 기술을 적용해 주행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같은 크기의 센터 모니터, 동급 유일 10.25인치 인터랙티브 조수석 스크린을 갖췄으며 운전석 조작부와

인터페이스는 디지털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지프 최초로 전자식 도어 릴리즈 기능을 도입해 터치 한 번으로 문을 열 수 있습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이전 세대보다 반응성 및 가시성이 개선된 유커넥트 5를 사용합니다.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OTA)도 지원하며 지프의 커넥티드 서비스인 ‘지프 커넥트’를 통해 배터리 잔량, 충전 상태에 따른 주행 가능 거리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어두운 톤의 인테리어에 레드와인 컬러의 스티치를 더해 곳곳에 디테일을 가미했습니다. 뒷좌석 열선 및 통풍 시트

주·야간 설정이 가능한 맞춤형 LED 조명, 64가지 컬러의 앰비언트 라이팅을 기본 제공하며 19개 스피커 기반의 매킨토시 사운드 시스템이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전달합니다.

배터리팩 용량은 10kWh입니다. 400C 시스템을 탑재해 DC 급속 충전기 사용 시 23분 만에 2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액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트, 교차로 충돌 방지 보조, 졸음운전 방지

교통 표지판 인식, 서라운드 뷰 카메라 등 첨단 안전 및 편의 기능을 기본 제공합니다.

지프는 특성을 감안해 STLA 라지 플랫폼 구성을 왜고니어 S의 성격에 맞게 수정했습니다.

이를 통해 순간 토크와 가속력을 한층 끌어올렸으며 차체 비틀림 강성은 기존 지프 중형급 SUV 대비 35% 개선했습니다.

소음과 진동을 줄여 정숙성과 승차감도 높였습니다.

한편, 왜고니어 S는 올가을 미국과 캐나다에 먼저 출시되며 이후 세계 시장으로 판매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ha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