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이보다 넉넉한 2열 있을까 7천만원대 플래그십 볼보 S90 B6 하이브리드 중형 세단 한일전 어떤 차를 고를까? 2024 폴스타2 듀얼모터 퍼포먼스 마쯔다 로드스터 MX-5 35주년 기념 모델 주문 생산 전기차 고수가 되고 싶다면 매뉴얼 먼저 읽어보세요

타볼수록 이만한 SUV가 없다현대 디 올 뉴 싼타페

타볼수록 이만한 SUV가 없다현대 디 올 뉴 싼타페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 동력 밴 EQV

디 올 뉴 싼타페가 5년 만의 풀체인지 모델을 공개했다.

이번만큼은 대한민국 대표 SUV이자 국민SUV 자리를 양보하지 않을 자신감이 있다고 현대자동차는 공표했다.

싼타페는 지난 2000년 첫 선을 보인 이후 20년만에 누적판매 500만대(내수 128만 대/해외 372만 대)를 돌파하고

국내시장에서는 2018년 SUV 모델 최초로 107,202대가 판매되며 ‘10만대클럽’을 달성했다.

5년 만에 야심차게 출시한 현대 디 올 뉴 싼타페를 경험할 기회가 있어서 빠르게 시승을 해봤다.

시승한 디 올 뉴 싼타페는 파격적인 디자인만큼이나 다양한 특색이 보이는 모델였다.

이번 시승기에서는 2023년 하반기 가장 많은 관심을 불러모으고 있는 현대 싼타페에 대해서 정리해본다.

1세대에서 4세대까지, 유려한 곡선을 기반으로 세련된 도심형 SUV를 표방했다면 5세대는 정통 SUV 특유의 분위기에 레트로한 느낌을 더했다.

기존 현대자동차 디자인 아이덴티티와 다른 부분이 보이지만 강렬한 마초 느낌의 터프함을 직선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네모 반듯한 선과 면 처리는 물론, 남성적인 분위기의 굵은 선 느낌이 기존 다른 SUV와 차별화된 시원스러운 느낌 마저 든다.

딱 맞아 떨어지는 선과 면은 실제보다 더 커 보이는 느낌을 연출하며, 역대 싼타페 중 가장 아웃도어 라이프에 어울리는 느낌을 보인다.

여기에 5세대 싼타페는 수평 형태로 길게 뻗어나간 레이아웃을 바탕으로 현대자동차의 H 엠블럼을 형상화한 디테일을 전면 곳곳에 삽입했다.

레트로한 느낌으로 점등되는 H 형태의 LED DRL은 물론, 좌/우 헤드램프를 가로지르는 수평 형태의 라이트 바

그리고 범퍼 패시아의 디자인 모두 반듯하게 그려낸 선 그리고 H를 모티브로 한 디테일을 이색적이다.

라이트와 라디에이터 그릴, 범퍼 하단에는 블랙 하이그로시 컬러를 적용해 시각적으로 더 강렬하면서도 안정감 있는 느낌을 연출했다.

개인적으로 개성강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편이라 전면디자인의 첫 느낌은 단순한 눈길 이상의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다가왔다.

호불호 중에서는 호에 가까운 디자인이다.

호불호 중에 불호를 외치는 소비자들이 가장 이야기가 많은 박스형 디자인부터 테일램프(후미등)를

아주 낮게 배치한 점은 그 이유가 명확하기에 이해가 가는 부분이다.

먼저 박스형 디자인은 도전적인 스타일을 보다 친숙하고 익숙하게 하는 효과가 있고

특히 일반도로에서 다른 차들과 함께 있을 때 보다 조화로움을 가져갈 수 있다는 확신이 있어서 추진했다고 한다.

여기에 세계적인 라이프트렌드로 자리잡은 차박(자동차숙박)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점과

현대자동차 SUV의 대표 오프로드 모델인 갤로퍼 디자인 헤리티지를 연결 지을 수 있어서 박스형은 올바른 선택이라고 확신했다.

전체적인 강렬한 느낌은 박스형이 더 큰 느낌이 나는 건 사실이다.

테일램프도 같은 의미로 범퍼와 가깝게 하면서 적재공간을 최상으로 넓힐 수 있었다고 한다.

그 결과 테일게이트 가로폭을 최대한 넓힐 수 있었고 트렁크공간도 중형SUV 동급 차종 최대인 725ℓ를 확보했다.

이런 디자인요소들은 실제로 호불호를 떠나서 빠르게 적응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더 넓은 공간과 실용적인 장점이 갖춘 점은 실오너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일 것이라 판단된다.

외부디자인 이야기는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했기에 그만 줄이고 실내디자인과 퍼포먼스에 대한 이야기를 더 정리해보겠다.

호불호가 갈리던 외부디자인과 달리 인테리어는 세련되고 근사하게 다듬어져 2023년에 출시한 자동차 모델중에서도 가장 세련된 요소가 많은 하이테크 이미지를 담아냈다.

전체적으로 익스테리어와 동일하게 수평 형태의 레이아웃을 기조로 실내 곳곳에는 H를 모티브로 한 디테일이 더해졌고

실내디자인의 고급스러움을 결정하는 마감재는 모두 근사하게 마무리되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ha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