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벤츠코리아 디 올 뉴 하이엔드 프리미엄 포드 카프리가 합리적인 럭셔리 뉴 미니 쿠퍼S

디자인 힘준 4세대 BMW X3 제네시스 GV70보다 나을까?

디자인 힘준 4세대 BMW X3 제네시스 GV70보다 나을까?

캐딜락 특별판 CT4-V·CT5-V 블랙윙 공개 차별적 특징은?

2003년 이래 20년 이상 승승장구 중인 BMW 중형 SUV X3이 4세대 모델로 거듭났습니다.

각을 세운 차체와 매끈한 면 처리, 키드니 그릴이라는 애칭으로 부르는 라디에이터 그릴 테두리에 가느다란

LED 광원을 심어 존재감을 강화하는 아이코닉 클로우와 같은 최신 BMW의 디자인 테마를 적용하고, 인테리어를 한층 하이테크 한 이미지로 탈바꿈했습니다.

신형 X3은 어떤 부분을 개선했고, 벤츠 GLC, 제네시스 GV70과 비교해 어떤 강점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더 길고 낮아진 차체. 그릴에 아이코닉 글로우 두르고, L자 그래픽으로 헤드램프 꾸며

이전 모델의 토대가 된 CLAR 플랫폼의 개량형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해 휠베이스는 2,865mm로 동일합니다.

하지만 차체 길이는 34mm 늘어나 4,755mm고, 너비는 29mm 늘어나 1920mm입니다.

높이는 오히려 25mm 낮아져 1,660mm입니다. 전체적으로 더 길고 넓고 납작해져 스포츠 액티비티 비클(SAV)라는 BMW의 장르명에 걸맞는 자세를 취하고 있습니다.

키드니 그릴에 최신 BMW에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가느다란 LED 광원 띠인 아이코닉 글로우를 적용해 어두운 주차장이나 밤거리에서 존재감이 커졌습니다.

헤드램프는 눈매를 더욱 매섭게 다듬었고, 내부 주간주행등 그래픽에 오랫동안 이어온 엔젤 링 디자인 대신 L자 모양

그래픽을 두 겹으로 쌓은 형태를 적용했습니다. 루프라인을 뒤로 갈수록 낮아지도록 다듬어 더욱 매끈하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강조했습니다.

외부 도어핸들은 공기역학적으로 바꿔 한층 매끈한 옆모습을 완성하고 공기를 더 날렵하게 가를 수 있게 됐습니다.

뒷모습은 누운 Y자 모양 테일램프, 루프 스포일러, 편평한 테일게이트로 세련되면서도 다부진 인상을 강화했습니다.

커브드 디스플레이, 인터랙션 바, D컷 스티어링휠, 콤팩트 시프트레버로 확 달라진 실내

실내는 최신 BMW와 마찬가지로 와이드 디스플레이(디지털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 2개를 연이은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꾸렸습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iDrive 9세대 운영체제로 구동합니다.

빈번하게 사용하는 기능을 하위메뉴로 들어가지 않고도 바로 쓸 수 있는 퀵셀렉트 기능을 포함해 편의성을 크게 향상했습니다.

스티어링휠은 하단이 평평한 D컷 형태로 바꿨습니다.

흔히 실내 분위기를 바꾸는 무드등 역할에 국한했던 기존 앰비언트 라이트를 안전 및 경고, 웰컴, 전화 수신, 지능형

어시스턴트와 같은 기능과 연동한 조명으로 업그레이트한 BMW 인터랙션 바를 적용해 실내 분위기가 확 바뀌었습니다.

시프트레버는 포르쉐처럼 조그마한 형식으로 바뀌었습니다. 트렁크 용량은 기본 570L, 2열 시트 폴딩 시 1700L입니다.

398마력 X3 M50, 255마력 X3 30. 에어서스펜션 품고 더욱 고급스러운 주행감 완성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로 나뉩니다.

PHEV 모델 X3 30e는 EV 모드 주행가능거리를 확장해 엔진을 끄고도 90km(WLTP 기준)를 전기차처럼 달릴 수 있습니다.

세부 모델명에 작은 변화가 생겼는데요. ‘i’를 전기차 네이밍에만 사용하기로 하면서 가솔린 모델 숫자 뒤에 붙던 i가 사라졌습니다.

가솔린과 디젤 모델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추가했습니다.

신형 X3 M50 xDrive는 직렬 6기통 3.0L 엔진으로 최고출력 398마력의 힘을 발휘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ha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