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벤츠코리아 디 올 뉴 하이엔드 프리미엄 포드 카프리가 합리적인 럭셔리 뉴 미니 쿠퍼S

볼보트럭 FH Aero 출시로 에너지 효율적인 기준 제시

볼보트럭 FH Aero 출시로 에너지 효율적인 기준 제시

정숙하고 안락한 승차감 럭셔리 전기 세단 EQS 450 4매틱

볼보트럭은 볼보트럭을 대표하는 FH 모델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볼보FH 에어로(FH Aero)를 공개했다.

신형 볼보 FH 에어로 모델은 공기역학적 디자인과 기존 모델 대비 향상된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하는 카메라 모니터 시스템 등의 혁신적인 기능을 두루 갖췄다.

볼보트럭은 지난 5년 동안 에너지 효율을 최적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개선된 공기 역학적 성능과 볼보의 새로운 카메라 모니터 시스템과 같은 신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볼보 FH 에어로는 에너지 소비 및 배기가스 배출을 5%까지 줄일 수 있다.

로저 알름(Roger Alm) 볼보트럭 사장은 “새로운 볼보 FH 에어로는 이산화탄소 배출을 절감하는 부분에서 볼보트럭의 전체 라인업 중 가장 효율적인 트럭이다.

최고 수준의 안전, 아름다운 디자인 및 장거리 물류 운송을 위한 뛰어난 품질을 갖추어 고객의 비즈니스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최적으로 설계된 트럭이다.”라고 전했다.

‘2024 올해의 트럭(IToY2024, International Truck of the year 2024)’으로 선정된 볼보FH 일렉트릭의 기존 전기 트럭 라인업에도

에너지 효율적인 에어로(Aero) 모델이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볼보 FH16은 험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성능과 효율성을 높인 780마력 엔진을 탑재해서 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트럭으로 등극했다.

또한, 현존하는 업계 최고의 강력한 엔진인 780마력 엔진을 새롭게 탑재해 험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성능과 효율성을 높인 볼보 FH16에도 에어로 모델이 추가된다.

새로운 에어로 트럭 모델은 2024부터 2025년까지 볼보 FH 에어로, 볼보 FH 에어로 일렉트릭

볼보 FH 에어로 LNG 및 볼보 FH16 에어로 네 가지 모델이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전기, LNG, 디젤 등 어떤 파워트레인을 선택하든 관계없이 새로운 볼보 FH 에어로의 모든 모델은 더 낮은 에너지 소비

더 긴 주행 거리, 뛰어난 수준의 안전성 및 편안한 주행 환경 등의 이점으로 고객들을 만족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공기역학적 설계로 연료 효율 최적화

볼보 FH 에어로 는 공기 저항을 줄이기 위해 기존의 볼보 FH모델에 비해 전면부의 길이가 24cm 더 길어져

연료 소비량을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바람이 많이 부는 환경에서도 더 나은 주행 안정성을 제공한다.

볼보 FH 에어로 일렉트릭 모델은 공기 저항이 개선되어 주행 성능이 더욱 높아졌다.

이를 통해 제동하거나 내리막길을 가는 동안 배터리에 다시 공급되는 에너지 재생 기능이 향상되어 다음 가속이나 오르막길에서 추가적인 에너지가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다.

볼보 FH 에어로 모델에는 볼보 아이언마크와 볼보 스프레드 워드마크가 뚜렷하게 장착되어 있어 볼보트럭 최신 모델로서의 정체성을 분명히 했다.

카메라로 대체된 사이드 미러로 안전성과 효율성 향상

새로운 고급 카메라 모니터 시스템은 공기역학과 안전성 향상 모두에 크게 기여했다. 기존의 외부 사이드

미러를 대체하는 이 새로운 솔루션은 운전자의 시야를 확보해서 운전자는 물론 주변 도로 사용자의 안전성을 높였다

특히, 향상된 카메라 시스템은 비가 오거나 어두운 곳 또는 직사광선 아래에서나 터널에서 운전할 때 운전자의 시야를 크게 확보했으며

트레일러를 견인할 때는 회전하는 트레일러를 따라가는 오토 패닝 기능을 갖추고 있다.

새로운 볼보 FH 에어로의 주요 특징

볼보의 I-See 기술은 클라우드 기반의 지형 지도를 사용하여 운전자의 주행 환경을 최적화하고 크루즈 컨트롤 모드에서 보다 많은

주행 시간을 확보하여 에너지를 절약한다. 또한, 보다 편안한 주행환경을 제공하여 에너지 및 탄소 배출을 절약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볼보의 특허 받은 드래그 프리 브레이크 디스크를 통해 향상된 브레이크 성능으로 에너지 소비와 배기가스 배출을 줄이면서 동시에 제동 능력을 높였다.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운전자의 개별 요구 사항에 맞춰 세부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

여섯 개의 고품질 스피커, 새로운 파워 앰프 및 서브 우퍼를 통해 개선된 사운드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다.

새로운 내장 내비게이션 시스템에는 트럭별 요구 사항에 맞게 개선된 지도가 제공돼 자동 지도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효율성을 높였다.

통합형 전자레인지 및 USB-C 전원 콘센트 등의 내부 환경이 개선됐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ha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