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부분변경으로 이렇게 짜릿할 럭셔리 7인승 깜짝 반전의 3세대 쉐보레 콜로라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왜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왜건

초보에게 추천하는 가성비 스포츠카

‘왜건의 무덤’이라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왜건에 대한 선호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왜건의 대표적인 브랜드 볼보의 경우 상반기 왜건 모델인 크로스컨트리 라인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1.4%나 증가했다.

왜건의 다재다능함에 눈을 뜬 소비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외신 ‘카스쿱스’는 독자 100명을 대상으로 ‘당신이 생각하는

가장 아름다운 왜건은 무엇인가요?’라는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결과를 공개했다.

아우디 RS6 아반트

공격적인 디자인의 RS6 아반트는 다수의 아우디 차량을 제치고 많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선택을 받았다.

사브 9-5 스포츠콤비 (YS3G)

공격적인 디자인의 대표주자인 이 차는 균형 잡힌 디자인을 가진 매우 실용적인 자동차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이에 걸맞은 흥행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다.

알파로메오 159 SW

늘씬한 디자인의 이 차량은 사브의 대담하고 공격적인 C필러와 달리 거의 필러가 없는 것처럼 보이게 만든다.

오펠 인시그니아

독특한 디자인의 오펠 인시그니아는 의외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왜건 중 하나다.

폭스바겐 아테온

폭스바겐 아테온의 디자인은 많은 사람들에게 찬사를 받았다.

그릴이 두 개의 벨트라인으로 완벽하게 섞이고 합쳐지다가 차의 맨 뒤쪽에서 끝나는 디자인은 압권이다.

볼보 V90

조사 결과, V90에 대한 인기는 가히 엄청났다.

본래 인기가 많은 다른 볼보의 왜건들과 마찬가지로 V90은 그 예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중국 배터리 업체가 미국의 세금 감면 혜택을 받기 위해 우리나라에 공장을 건설을 예고하고 있다.

그러나 미국이 중국 등 외국 기업 통제와 관련한 규칙 초안을 만들고 있어 결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외신 카스쿱스와 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미국은 전기차 공급망에 대한 중국의 개입을 줄이려고 하고 있다.

그러나 중국 기업들은 이런 규제를 피해 미국에 배터리를 판매하기 위해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우리나라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미국과 자유무역협정(FTA)을 맺고 있고,

국내에서 제조되고 미국에서 조립되는 전기차에 들어가는 배터리는 인플레이션 감소법을 통해 세금 감면을 받을 수 있다.

바이든 행정부는 이를 통해 배터리 공급망에 대한 중국의 영향력을 줄이고자 했지만,

오히려 이를 계기로 중국은 우리나라에 배터리 공장을 설립해 미국에서 세금 혜택을 받으려고 하고 있다.

중국 회사들은 한국에 배터리

공장을 세우기 위해 40억 달러 상당의 투자를 진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대표적인 중국 회사는 닝보 론베이 신에너지 테크놀로지(Ningbo Ronbay New Energy Technology Co.)이다.

이 회사는 최근 한국의 새로운 공장에서 80,000톤의 3성 전구체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발표했고,

미국의 세금 감면 혜택을 받기 위해 한국을 선택했다는 것을 인정했다.

중국 업체 측은 “한국에서 생산한 제품은 IRA 법안의 적격 핵심 광물에 대한 관련 요건을 충족하고 있으며,

유럽과 미국 시장에 수출할 때 관세 혜택을 누릴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중국은 리튬정제, 황산코발트정제, 배터리셀, 배터리음극, 배터리전해질,

배터리분리막 산업을 장악하고 있으며, 이미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온 등에 음극, 양극, 전구체 등을 공급하고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ha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