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현대차 터프한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XRT 예상도 K8가솔린 vs 하이브리드 vs LPG 어떤 엔진을 사야 할까? 맥라렌 새로운 하이퍼카 W1 공개 벤츠 G클래스 부분변경 더 뉴 G 450 d 출시 BMW 10월 온라인 한정판 출시 가격은?

업그레이드다운 변화 2024 볼보 C40 리차지

업그레이드다운 변화 2024 볼보 C40 리차지

폴스타와 르노코리아 르노와 길리 그리고 새로운 글로벌 협업

볼보 C40 리차지 2024년형 모델을 시승했다. 앞뒤 출력이 다른 전기모터를 탑재했으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주행거리를 51km 늘였고 전비도 12% 향상됐다.

여기에 티맵 2.0을 지원하는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2.0을 채용한 것이 포인트다.

풀 스크린 웹 브라우저, 오디오북, 뉴스 등의 다양한 써드파티(3rd Party) 앱을 지원하는 티맵 스토어도 제공된다.

소프트웨어의 대대적인 변화가 부분 변경의 핵심이다. 2024 볼보 C40 리차지의 시승 느낌을 적는다.

볼보는 전기차로의 전환 목표와 지속가능성 업그레이드다운 전략이 가장 뚜렷하다.

일찍이 2040년까지 탄소중립 목표를 선언했다. 이를 위해 2030년부터 배터리 전기차만을 판매하기로 했다.

2024년부터는 모든 디젤차 생산을 중단한다. 모든 부문에서의 넷 제로를 위한 노력이 강구하고 있는 것은 같다. 그것이 뚜렷하게 드러난다.

운송 부문은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의 약 4분의 1을 차지한다.

기후 변화에 관한 정부 간 패널에 따르면 직접 운송 배출량의 약 70%는 소형 승용차,

대형 화물 운송차 및 그 사이의 모든 등급을 포함하여 전 세계 도로에서 차량을 사용함으로써 발생한다.

그 때문에 대부분의 자동차회사는 전기 파워트레인에 점점 더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일부는 내연 기관 차량을 단계적으로 폐지하겠다고 약속하고 있다.

볼보그룹은 트럭, 버스, 건설, 광산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넷 제로 탄소 배출을 달성하려면 일반적으로 생산 공장 등 배출원에서 배출량을 줄이고,

자연과 기술을 활용하여 대기에서 배출물을 제거하고, 탄소 상쇄권을 구매하는 것이 필요하다.

볼보그룹은 기업 사무실, 생산 시설, 건물에 사용되는 에너지 등 자체 운영에서 발생하는 배출량을 줄이고 있다.

볼보그룹은 18개국에 있는 생산 시설을 풍력, 태양광 등 재생 가능 에너지원으로 점진적으로 이전하고 있다.

에너지 사용은 제조 비용의 큰 부분을 차지하므로 재생 가능 전력 투자는 장기적으로 에너지

비용을 낮추고 변동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차량 생산의 또 다른 요소는 재료 선택이다.

이를 위해 자사 제품 라인 전반에 걸쳐 철강이 주요 재료라는 점을 고려하여 공급업체인 SSAB와 제휴하여 수소를 사용하여

생산되는 화석연료 없는 철강을 공급하고 있다. 화석연료 없는 강철이 볼보그룹 전기차에 적용되고 있다.

이처럼 전방위적인 분야에서 온실가스 저감을 추구함과 동시에 시장 확대도 힘을 받고 있다.

판매 대수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볼보의 2023년 9월 배터리 전기차 판매 대수는 52% 증가한 9,205대였다.

모든 지역에서 두 자릿수 증가세를 기록했다. 특히 미국 시장에서는 631% 증가했다.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누계 전기차 판매 대수는 전년 대비 149% 증가했다.

신차 판매대서 전기차의 점유율은 15%에 달한다.

그뿐만 아니라 수익성도 높아지고 있다. 3분기 생산량은 16% 증가했으며 이익률은 지난해보다 9% 증가한 19.6%였다.

이는 리튬 가격 하락이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으며, 2분기에 전기차 가격 인상 효과였다.

볼보는 올해 첫 9개월 동안 모델당 전체 CO2 배출량은 2018년 벤치마크에 비해 19% 낮았으며,

이는 자동차당 40% CO2 감소라는 우리의 10년 중반 목표에 기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다른 많은 업체가 판매 목표를 줄이거나 연기하는 것에 비해 볼보의 성장세는 시사하는 바가 크다.

볼보의 두 번째 배터리 전기차 C40 리차지는 XC40 리차지와 함께 CMA 플랫폼을 베이스로 하는 쿠페형 SUV이다.

전체적으로 간결하면서 단순한 선과 면의 구성으로 역동성을 표현하고 있다.

앞 얼굴에서는 차체 컬러와 조화를 이루는 전기차 전용 그릴과 픽셀 기술 기반의 새로운 LED 헤드램프를 채용하고 있다.

카메라가 각 헤드램프 유닛에 장착된 84픽셀 LED(총168픽셀)를 정밀하게 제어해 모든 도로 조건에서 최적화된 시야를 제공한다.

전방에서 마주 오는 차량 운전자의 눈부심을 방지해 주는 기술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ha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