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벤츠코리아 디 올 뉴 하이엔드 프리미엄 포드 카프리가 합리적인 럭셔리 뉴 미니 쿠퍼S

요즘 핫한 하이브리드 그중 최고는 THE X5 하이브리드

요즘 핫한 하이브리드 그중 최고는 THE X5 하이브리드

테슬라 사이버트럭 VS 포드 F-150 랩터 R 드래그레이스 맞대결

최근 고유가 기조가 이어지고 고효율 친환경 전동화 모델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인기도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신차 등록 통계에 따르면 올해 1~10월 하이브리드차 신규 등록 대수는 24만 9,854대로 전년 동기 대비 43.7%나 증가했는데요.

다채로운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갖춘 BMW에서도 하이브리드의 인기는 매우 높죠.

그중에 가장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모델이 바로 THE X5입니다.

올해 1~10월 THE X5 하이브리드의 판매량은 691대로, 하이브리드 SAV 중 독보적인 판매량 1위를 기록했습니다.

1억 원대의 하이브리드 모델로선 이례적인 인기인데요. THE X5 하이브리드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요?

지난 7월, BMW의 대표 SAV 모델인 THE X5가 부분변경을 거쳐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BMW X5 xDrive50e가 9월부터 본격적으로 고객 인도를 시작했는데요.

BMW X5 xDrive50e는 디자인과 사양의 변화를 넘어 구동계에도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바로 BMW의 최신 전동화 기술인 5세대 전기 구동계(GEN5 eDrive) 시스템이 탑재된 것인데요.

기존과 동일한 직렬 6기통 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합이지만 더욱 큰 용량의 배터리와 강력한 모터를 탑재해 전기 퍼포먼스가 크게 진일보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배터리 용량 확대입니다. 배터리의 크기는 기존 xDrive45e와 동일하지만, 용량은 29.5 kWh로 이전 대비 25%나 늘어났죠.

덕분에 한 번의 충전으로 전기로만 무려 77km를 달릴 수 있습니다.

일상적인 통근은 물론, 중장거리 여정도 순수 전기로만 소화할 수 있는 수준이죠.

전기모터의 성능도 향상되어 최고 출력은 145kW(197마력)에 달하는데요.

웬만한 2리터급 내연기관 엔진과 맞먹는 성능입니다.

강력한 모터는 순수 전기 모드에서도 최고 140km/h의 속도로 주행이 가능해 전기 주행 시에도 출력 부족을 느낄 새가 없습니다.

전기 만으로도 이 정도인데, 엔진과 힘을 합치면 어떨까요? BMW X5 xDrive50e에 탑재된 3.0L 직렬 6기통 트윈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 또한 성능이 향상됐습니다.

최고 출력은 313마력, 최대 토크는 45.9kg.m에 달하죠.

모터와 힘을 합치면 시스템 출력은 무려 489마력(부스트 모드 기준), 합산 최대 토크는 71.4kg.m을 기록합니다.

2.5톤의 거구에도 0-100km/h 가속을 4.8초 만에 마무리하고 250km/h의 최고 속도를 낼 수 있으니, 친환경 하이브리드의 탈을 쓴 몬스터 SAV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럼에도 BMW의 탁월한 하이브리드 기술력을 통해 압도적인 효율을 달성했습니다.

BMW X5 xDrive50e의 복합 공인연비는 13.2km/L로 소형차에 버금가는데요.

고성능과 친환경성은 양립할 수 없다는 것이 일반적인 통념이지만, THE X5 하이브리드는 예외인 셈입니다.

물론 잘 달리고, 우수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갖췄다는 이유만으로 사랑받을 수는 없습니다.

무엇보다 SAV의 본질인 실용성과 안락함을 잃지 말아야 하죠. 그런 관점에서 BMW X5 xDrive50e는 그야말로 “완벽한 모범답안”에 가깝습니다.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음에도 BMW X5 xDrive50e의 트렁크 용량은 기본 500L로, 일상적인 운행은 물론 큰 짐을 싣거나 여가를 즐기기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게다가 성인 다섯 명이 타기에 충분한 실내 공간은 전혀 줄어들지 않았죠.

세련되게 다듬어진 실내 공간과 크리스탈 기어 셀렉터, 가장 진보한 BMW 드라이빙 어시스턴트를 통한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

고품질 하만 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에어 서스펜션 등 BMW X5 xDrive50e에는 THE X5의 독보적인 상품성이 빠짐없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퍼포먼스와 효율, 고급스러움을 무엇 하나 놓치지 않은 완벽주의자의 SAV라 할 수 있겠죠?

THE X5 하이브리드는 BMW X5 xDrive50e 단일 모델로 판매되며, 취향에 따라 편안함과 안락함을 중시하는 xLine,

BMW 고유의 다이내믹함을 느낄 수 있는 M 스포츠 Pro 등 두 가지 트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둘 모두 각자의 뚜렷한 장점이 있는 만큼, 가까운 BMW 공식 딜러 한독 모터스 전시장을 방문해 직접 그 매력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ha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