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벤츠코리아 디 올 뉴 하이엔드 프리미엄 포드 카프리가 합리적인 럭셔리 뉴 미니 쿠퍼S

후륜구동 (RWD) 기반의 테슬라 모델 Y

후륜구동 (RWD) 기반의 테슬라 모델 Y

스타일링과 실용성이 무기, 푸조 408 1.2 터보 가솔린 GT

Tesla Korea가 후륜구동(RWD) 기반의 Model Y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보조금 지원과 현재 Tesla에서 진행 중인 추천 프로그램 할인 혜택까지 적용 받으면 4천만 원 후반 혹은 5천만 원 초반에 구매 가능하다.

Model Y는 Tesla의 중형 전기 SUV로, 이번에 새로 출시된 RWD 모델의 주행 가능 거리는 한국 인증 기준 최대 350km이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에 이르는 시간은 6.9초, 최고 속도는 217km/h이며,

주행 보조 기능인 오토파일럿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안정감 있는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시트 구성은 5인승으로 최대 2,158L의 넉넉한 적재 공간을 갖췄다.

심플하고 깔끔한 인테리어의 Model Y는 15인치 터치스크린에서 차량의 모든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다.

높은 좌석 위치와 낮은 대시보드는 더욱 넓은 전방 도로 시야를, 확장형 글래스루프는 스카이 뷰와 탁 트인 개방감을 제공한다.

안전을 1순위로 설계되어 안전성 또한 탁월하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유럽 신차 평가 프로그램(E-NCAP)으로부터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했다.

Model Y는 패밀리카로서 안전성은 물론, 그 품질과 실용성을 인정받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Tesla CEO인 Elon Musk는 지난 1분기 주주총회에서 Model Y가 2023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가 될 것이라고 자신한 바 있다.

실제로 지난 1분기 Model Y는 전기차 최초로 내연기관 차를 제치고 전 세계 판매량 1위를 달성했다.

이번에 출시된 Model Y RWD의 국내 가격 또한 5,699만 원부터 책정되어 매우 합리적이다.

보조금을 지원받게 되면 4천만 원 후반 또는 5천만 원 초반에 구매 가능하다

Tesla 추천 프로그램 혜택까지 적용하면 66만 원의 추가 할인까지 받을 수 있어 패밀리카 또는

첫 전기차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에게 Model Y는 매우 매력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

Tesla Korea는 Model 3가 전기차의 대중화를 이끌었다면, Model Y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국내 전기차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

Model Y의 주문은 Tesla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인도 시기는 2023년 3분기로 예상된다.

7월 중 전국 Tesla 스토어에서 차량 시승이 시작될 예정이다. 한편 Tesla Korea는 어드바이저 없이 자유로운 주행을 경험할 수 있는 터치리스 시승을 진행 중이다.

7월에 새로 출시된 EWI(Extended Warranty Insurance: 연장 보증) 프로그램에 가입하면, 최대 8년 또는 16만 km까지 보증 받을 수 있다.​

더 뉴 EQE SUV는 공기역학 효율을 높이는 다양한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으며,

주행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히트펌프(heat pump)를 기본으로 탑재하고, DCU(Disconnect Unit)를 장착했다.

먼저 더 뉴 EQE SUV의 프론트 액슬 앞쪽에는 새로운 휠 스포일러가 적용했으며,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휠을 위해 특별한 에어로 클래딩(aero-cladding)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요소를 통해 바퀴로 공급되는 공기 흐름을 개선했다.

특히, 톱니 모양의 터뷸레이터(turbulator)와 같이 세밀한 공기역학적 요소가 포함된 차량 하부는 공기의 흐름을 크게 개선한다.

이러한 요소로 인해 EQE SUV는 큰 부피와 짧은 리어 오버행에도 불구하고 0.25Cd라는 우수한 공기저항계수를 자랑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ha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