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벤츠코리아 디 올 뉴 하이엔드 프리미엄 포드 카프리가 합리적인 럭셔리 뉴 미니 쿠퍼S

BMW 뉴 X6 M60i 고속도로 실연비 측정기

BMW 뉴 X6 M60i 고속도로 실연비 측정기

과감한 진화 돋보이는 뉴 X2 공식 출시

BMW의 쿠페형 SUV, THE NEW X6 M60i xDrive 프로와 함께 기흥에서 김천으로 고속도로 실연비 측정을 다녀왔습니다.

X5가 프리미엄 SUV 시장을 개척했다면, X6는 쿠페형 SUV 시장의 선도자로 출시 당시 시장에 신선한 충격을 불러일으켰습니다.

SUV가 아닌 SAV, Sports Activity Coupe로 명명된 X6는 2세대 X5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1세대를 시작으로 F바디의 2세대

G바디의 3세대를 순차적으로 선보였습니다. 현재 판매 중인 모델은 G06의 3세대 모델로 지난 2019년 첫 출시 후 2023년 한차례 LCI를 단행한 바 있습니다.

1세대부터 현행 3세대까지, 시장에서 X6가 내보인 존재감은 크고 분명하며 또 강력합니다.

X6를 시작으로 여타 다른 브랜드에서 앞다투어 쿠페형 SUV를 선보였음은 물론, 프리미엄 브랜드가 아닌 대중 브랜드로 그 영역을 확장하기도 했습니다.

쿠페형 SUV가 시장에 소개된 지 십수 년이 흐른 만큼 이제는 제법 익숙하지만 1세대 X6의 출시 당시 파급력과 존재감은 상상한 것 그 이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었습니다.

익숙한 형태의 SUV가 아닌 쿠페의 실루엣을 지닌, 동시에 BMW 특유의 드라이빙 다이나믹스를 충실히 구현한 덕분에 BMW가 만들면 다르다는 평가를 이끌어 내기도 했죠.

이처럼 시장을 개척한 개척자로 꾸준한 판매고를 내보이는 BMW X6.

현재 판매되는 3세대 모델은 지난 23년 한차례 LCI를 단행하며 상품성을 개선했습니다.

LCI로의 주된 변화는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 디테일 개선 그리고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탑재로 안팎으로 눈에 띄는 변화를 둔

뉴 X6에 대한 이야기는 시승기를 통해 소개하도록 하고 오늘은 고속도로를 직접 주행하며 측정한 고속도로 실연비 측정 후기 ‘연비리뷰’를 준비했습니다.

기흥에서 김천까지, 고속도로를 직접 주행하며 측정한 뉴 X6 M60i xDrive 프로의 효율은 어떠할지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국내에 판매되는 THE NEW X6에는 30d의 디젤과 40i 그리고 60i의 두 가지 가솔린 엔진이 탑재됩니다.

M60i의 시승차에는 트윈파워 터보 8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어 530/5,500 ~ 6,000(ps/rpm) 의 최고출력과 76.5/1,800 ~ 4,600(kgf.m/rpm) 의 최대토크를 발휘합니다.

xDrive를 탑재한 모델답게 4개의 타이어로 동력을 전달하며, 변속기는 8단 자동.

효율은 정부공인 표준연비 기준 복합 7.8km/ℓ 도심 7.0km/ℓ 고속도로 9.1km/ℓ, CO₂ 배출량은 219g/km 입니다.

BMW 뉴 X6 M60i의 고속도로 실연비 측정은 평소와 동일하게 기흥을 출발해 김천으로 향하는 약 236km 구간에서 진행했습니다.

측정 방법 또한 기존과 다르지 않습니다. 출발 전 주유소에 들러 연료를 가득 주유한 다음, 고속도로를 이용해 목적지까지 주행합니다.

도착한 목적지에서는 다시 연료를 가득 주유해 실 사용 연료량을 확인하죠.

이를 트립 컴퓨터에 표시된 실 주행 거리에 더해 실 주행 연비를 계산합니다.

이처럼 직접 주유하고 주행하며 측정하기에 정부공인 표준연비나 개개인이 측정한 연비와 결과에서 다소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아울러 시승차의 컨디션, 도로의 소통상황, 외부 기온을 비롯한 날씨 등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 결과에서 차이를 보일 수 있는 만큼

아래의 결과는 유사한 컨디션의 주행 환경에서 확인 가능한 수준의 효율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발 전 주유 _ GS칼텍스 기흥서일 셀프주유소

연비 측정을 위해 기흥에 위치한 셀프주유소에 들러 연료를 가득 주유했습니다. 해당 차량은 하이 옥탄 주유를 권장하기에 주유는 고급유를 선택했고

출발지와 도착지의 주유소 및 주유기 차이로 인한 오차를 최소화하고자 더 이상 주유되지 않을 만큼 연료를 가득 채워 넣었습니다.

주유를 완료한 다음은 트립 컴퓨터의 주행 관련 정보를 확인합니다.

총주행거리 12,070km의 뉴 X6 M60i에 연료를 가득 주유하자 나타난 주행 가능 거리는 750km.

연비 측정에 필요한 주행거리, 평균 연비, 주행시간의 항목을 초기화한 다음, 목적지 김천으로의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hare Article: